본문 바로가기
인싸로 가는길/핫플

여권없이 미국 가보자! 서울에서 느끼는 미국 감성 공간

by 사이언스 몽상가 2023. 8. 7.
반응형

여권없이 미국 가보자! 서울에서 느끼는 미국 감성 공간

비행기를 타도 열시간은 넘게 걸리는 미국.

서울에서 여권없이 즐길 수 있다면?

 

미국 감성 낭낭한 카페부터 미국식 샌드위치, 올드펍까지 다양한 미국의 느낌을 느낄 수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

어떻게 찍어도 이국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핫플레이스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날 더운 요즘 서울에서 미국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위트 앤 미트 강남점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110길 32 1층

0507-1357-2396

매일 11:00~20:30 (브레이크 타임 15:30~17:00)

위트앤미트위트앤미트
위트앤미트

소품부터 음식까지 미국 감성을 완전히 느낄 수 있는 곳인 위트 앤 미트 강남점입니다.

미국식 샌드위치를 파는 위트 앤 미트는 이국적인 외관부터 카메라 셔터를 누를 수밖에 없는 곳입니다.

내부로 들어가면 벽면을 장식한 빈티지 포스터와 냅킨 디스펜서 등 미국 감성이 가득한 소품이 가득해 메뉴를 고르기도 전에 사진부터 찍게 됩니다.

 

분위기 뿐만 아니라 메뉴 역시 그야말로 미국 맛!

매일 아침 직접 구운 빵에 포르게타, 미트볼, 파스트라미 등을 넣어서 한 입 가득 베어 물면 육즙이 우직하게 퍼지는 샌드위치를 맛볼 수 있습니다.

대표 메뉴로는 더 포르게타파스트라미 퀸즈이며, 이 외에도 사이드 메뉴인 클램차우더 수프 포테이토라트케도 인기 메뉴입니다.

 

 

 

 

 

 

◆올디스 하우스

서울 중구 수표로 58 2층

010-2136-8887

매일 17:00~24:00

올디스 하우스올디스 하우스올디스 하우스
올디스 하우스

미국의 가정집 감성을 지니고 있는 와인과 위스키 바인 올디스 하우스 입니다.

을지로 3가 역 2번 출구 바로 앞에 자리한 와인 바 올디스 하우스는 이름처럼 사람의 손때가 탄 미국의 가정집 감성이 가득한 곳입니다.

지친 몸을 이끌고 가면 푸근한 인상의 미국 할아버지가 위스키 한 잔 건네줄 것만 같은 느낌이 듭니다.

 

위스키를 비롯한 와인으로 몸과 마음의 긴장을 녹이면서 직접 만들어주는 바질 페스토 파스타, 크림이 없는 오리지널 까르보나라 파스타, 매쉬드 포테이토 등 홈메이드 음식으로 배도 든든하게 채울 수 있습니다.

벽면을 장식한 벽화를 비롯해 빈티지 숍에서 볼 법한 폴로 스포츠 백팩, 낡은 포스터 등 내부 공간은 좁지만 볼거리가 심심치 않게 있어서 이를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재밌는 곳입니다.

와인 바인만큼 테이블 당 주류 주문은 필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루즈 도어

서울 마포구 포은로 50 1층

0507-1395-7861

매일 11:00~22:00

루즈도어루즈도어루즈도어
루즈도어

오픈하자마자 망원동 랜드마크에 등극한 미국 감성의 카페 루즈 도어입니다.

망원동 골목을 걷다 보면 이국적인 비주얼에 눈길이 절로 가는 카페가 있습니다.

미국 다이너가 떠오르는 루즈 도어가 바로 그곳!

올해 문을 연 곳이지만, 복고풍 디자인의 간판은 많은 이들이 사진부터 찍고 보는 망원동 랜드마크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안으로 발걸음을 옮기면 체크 보드 패턴의 바닥, 카페에서는 쉬이 볼 수 없는 바 테이블, 영문 알파벳이 적힌 아기자기한 소품이 곳곳에 있습니다.

 

덕분에 카메라로 어딜 담아도 외국에서 찍은 듯한 사진이 나옵니다.

루즈 도어의 진한 커피 향과 달콤한 도넛 향도 이국적인 분위기를 고취하는데 한 몫하고 있습니다.

직접 로스팅한 원두로 내린 커피, 다른 카페에서는 쉽게 맛볼 수 없는 넛맥 도넛이 이곳의 대표 메뉴입니다.

 

 

 

 

 

 

 

◆용산 공원 부분 개방부지

서울 용산구 서빙고동 235-5

070-4224-1708

매주 월요일 휴무

9:00~18:00 (입장마감 17:00)

용산공원 부분 개방 부지용산공원 부분 개방 부지용산공원 부분 개방 부지
용산공원 부분 개방 부지

미군의 실생활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용산 공원 부분 개방부지입니다.

새빨간 벽돌과 층고가 낮은 건물, 나무가 우거진 공원과 미국 도로 표지판이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 미국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곳은 바로 용산공원 부분 개방부지입니다.

서울 용산 미군기지는 1985년에 한국 정부로 반환된 후 LH 한국 토지 주택공사에서 미군 장교 숙소를 건설해 2019년까지 임대 운영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 미군 기지의 일부인 미군 장교 숙소 부지를 국민에게 개방했습니다.

타운하우스 내부까지 속 시원하게 볼 수 있는 이곳은 다양한 전시도 진행되고 있으며, 미군의 실생활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집안 벽면 한구석에는 아이들의 키를 매년 기록해 둔 뭉클한 흔적도 볼 수 있습니다.

몇 가지 팁을 전하자면, 이곳의 입장료는 따로 없지만 인원수 제한으로 인해 입구에서 출입증을 받아야 합니다.

또한 미군기지와 용산공원은 다른 곳에 위치해 있으니 이촌역이 아닌 서빙고역 1번 출구로 나와 걸어갈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의도 불꽃축제 한 눈에 볼 수 있는 맛집? 여의도 불꽃축제 편하고 맛있게 즐기자!

여의도 불꽃축제 한눈에 볼 수 있는 맛집? 여의도 불꽃축제 편하고 맛있게 즐기자! 2022년 여의도 불꽃축제가 3년 만에 다시 열립니다. 10월 8일에 한화와 함께 서울 세계 불꽃축제가 여의도에서

honey-tip-tem.tistory.com

 

 

서울 하늘 뷰, 한강 뷰 맛집 리스트

서울 하늘 뷰, 한강 뷰 맛집 리스트 맑고 청량한 하늘의 연속인 요즘, 이만큼 하늘을 보기 좋은 계절이 없습니다. 푸른 하늘을 두눈에 가득 담아, 하늘을 보며 멍 때리기 좋은 서울 하늘 뷰, 한강

honey-tip-tem.tistory.com

 

 

황홀한 오션뷰를 즐길 수 있는 신상 풀빌라

황홀한 오션뷰를 즐길 수 있는 신상 풀빌라 수 많은 숙박시설 중에서도 사시사철 다른 오션뷰를 즐길 수 있는 건 물론, 수영장 까지 같이 있어 어디 나갈 필요없는 풀빌라는 항상 예약이 가득차

honey-tip-te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