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블로그

광고용어 정리

by 사이언스 몽상가 2022. 9. 13.
반응형

광고 용어 정리

아래의 광고 용어는 구글 애드센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광고 매체에서 공통적으로 쓰이는 용어입니다.

생소한 부분이 많고 약자가 많은데, 설명을 잘 읽으시고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자주 접하는 용어 위주로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광고용어 정리
광고용어 정리

 

1. 네이티브 광고 (Native AD)

일반 기사 콘텐츠와 유사한 형식으로 디자인된 광고형태입니다.

 

 

2. DA (Display AD)

사이트 내에 존재하는 슬롯에 이미지 형태의 광고를 게재.

대형 사이트와 커뮤니티 사이트에 활용합니다.

 

3. SA (Search AD)

검색 노출 광고.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노출되는 광고 형태를 말합니다.

 

4. PV (Page View)

이용자가 홈페이지에 들어와 둘러본 페이지의 수

 

5. UV (Unique Visitor)

중복 방문을 제외한 방문자의 수 

 

6. CPM (Cost  per Mile)

광고 1000번이 노출되었을 때의 과금

 

7. CPI (Cost per install)

설치 건당 과금

 

8. CPA (Cost To Action)

소비자가 광고를 보고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을 취했을 때의 과금

 

9. CPC (Cost Per Click)

클릭이 발생할 때마다 과금.

 

10. CPV (Cost per View)

일정 시간 이상 광고를 시청했을 때 과금

 

11. CTA (Call to Action)

이용자의 반응을 유도하는 행위나 요소(좋아요나 구매하기 버튼 등)

 

12. CTR (Click Through Rate)

클릭률. 노출된 횟수 대비 클릭이 일어난 횟수

 

13.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 엔진 최적화. 검색 결과가 사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최적화 작업

 

▽SEO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구글 SEO가 뭐야? SEO 최적화 블로그 글쓰기 방법

구글 SEO 최적화 블로그 글쓰기 방법 구글 SEO라는 말은 티스토리나 구글을 타깃으로 하는 블로거들은 한 번쯤 들어본 말일 겁니다. 저도 역시 티스토리를 하고 있고, 구글 애드센스를 달고 구글

honey-tip-tem.tistory.com

 

14. SMO (Social Media Optimization)

소셜미디어 최적화.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티 공간에 콘텐츠를 공유하여 채널을 홍보

 

15. DAU (Daily Active Users)

하루 동안 서비스를 이용한 순수 이용자 수

 

16. MAU (Monthly Active Users)

한 달 동안 서비스를 이용한 순수 이용자 수

 

17. RTB (Real Time Bidding)

실시간 광고 입찰 서비스.

높은 가격 입찰 후 낙찰 시 원하는 매체에 광고 가능합니다.

반응형